주식/주식뉴스

고려아연 주가 하락 파악하기

머니정보왕 2024.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려아연 주가하락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해당 정보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려아연 주가 하락 

 

고려아연 주가하락 원인

 

고려아연은 최근 매수청구와 같이 고려아연 회장님과 행동주의 펀드와 영풍의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서 엄청난 주가 상승을 불러온 2024년 최고의 종목이 아닐까 합니다. ( 아직 어느 쪽이든 우호지분을 확보하지 못함, 격차는 3%포인트 차이 )

 

하지만 이러한 분쟁 속에서 해당 회사는 유상증자를 발표를 하면서 주가를 희석하는 공시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주가희석의 유상증자 때문에 회사에 실망한 주주들이 매도를 누르게 되면서 2024년 10월 30일 하한가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유상증자의 배경에는 경영권 분쟁에서 확실히 이기기 위한 경영권 확보의 목적이 있다는 배경이 있습니다. 고려아연은 이날 1주당 67만원(예정발행가액)에 약 373만주를 유상증자하겠다고 공시를 했습니다. 이는 기존 발행주식 약 2070만주의 18.0%에 해당하는 물량이며, 이 같이 유상증자를 추진한 것은 MBK파트너스·영풍 측의 지분율을 앞지르기 위해서라는 것이 지배적인 의견 입니다.

 

고려아연 미래 현황

 

고려아연이 유상증자를 통해 경영권 분쟁을 이길 수 있는 배경에 동참하게 되면은 앞으로의 주식이 본래 50만원선에서 유지되는 주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현재의 추세가 반대로 가는 형국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하지만 금융감독원에서는 이러한 경영권 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카드로 유상증자를 꺼내든 회사를 가만히 두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금융당국에서는 이러한 증자를 납득할 수 있는 선에서 충분히 설명이 된다면 공시를 인정을 할 수 있지만 이와 반대로 충분한 설명이 되지 않는다면 공시를 철회하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와 같은 사례로는 금감원은 앞서 이 같은 방식으로 두산로보틱스와 두산밥캣의 합병 계획을 철회시킨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이 벌어진다면 경영권 분쟁이 끝나기 전까지는 현재의 추세를 유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