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뉴스

LG전자 배당금 공시 발표_2024년 기말배당 공시

by 머니정보왕 2025.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LG전자 배당금 발표 공시_2024년 기말배당 공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해당 정보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G전자 배당금 공시 발표_2024년 기말배당 공시

 

 

 

LG전자 배당금 공시

 

 

 

주식회사 LG전자가 2024년 기말 배당을 발표하였습니다. LG전자 보통주의 1주당 배당금은 500원이며, 우선주의 배당금은 550원 입니다. 배당률로는 보통주의 경우 0.6%이며, 우선주는 1.4%입니다. 해당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2025년 3월 31일까지 주식을 보유해야지만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기말배당의 경우 년도말 기말까지 보유를 해야지만 배당을 받을 수 있었으나 2024년 벚꽃배당을 시점으로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의 공시를 먼저 한 이후에 배당내역을 받을 수 있게 개편되었으며 이는 배당락 효과를 피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금번 배당금 총액은 대략 900억 정도 입니다.

 

위 공시의 상세내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LG전자 배당금 공시 바로가기

 

 

 

LG전자 회사소개

 

구분 내용
한글명   LG전자
표준코드 KR7066570003
영문명 LG ELECTRONICS INC.
종목코드 66570
설립일 37347
시장구분 유가증권 상장
대표이사 조주완
상장일 37368
자본금(한국원) 904,169,030,000 
종업원수 28,409 
결산월 12 
전화번호 02-3777-1114
업종 통신 및 방송 장비 제조업
주요제품 이동통신단말기,C-TV,V.C.R.,컴퓨터,완전평면 TV,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TV,전자제품(세탁기외),CDMA(코드분할다중접속)이동통신,전자교환기,전송기기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 LG트윈타워

 

LG전자의 더 많은 상세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의 회사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봐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LG전자 공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배당금의 장점

 

 

1. 약세장 완충역할 입니다. 약세장에서 배당금은 2가지의 방식으로 투자자에게 중요한 도움을 줍니다. 배당금 재투자를 통해 기존 보유한 주식보다 늘어난 주식 수는 포트폴리오의 가치 하락에서 오는 충격을 완충해 줍니다. 이러한 배당 재투자가 완충의 역할을 해줍니다. 이러한 약세장에서 늘어난 수량은 시장이 회복이 되면서 수익 가속기를 해주어서 수익률의 영향을 주게 됩니다.


2. 매매에서의 자유로움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식 투자를 할 시에 시세 차익에만 집중을 할려고 합니다. 시세차익에 집중을 하게 되면 투하된 자본의 회수를 일정한 현금흐름으로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일정한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매매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생겨난 것이 무한 매수법 같은 것이 있습니다. ( 무한 매수법은 매일 또는 주기적으로 매매를 하여 일정한 수익률을 달성하게 되면 매도 하여 수익률을 얻는 방법 ) 물론 트레이딩을 통해서 엄청난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업투자를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 입니다. 왜냐하면 자기가 본업으로 하고 있는 집중분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매매를 하지 않고 지속적인 소득을 올릴수 있게 하는 주식투자법이 배당주 투자법입니다.

3. 세번째 장점은 인내심입니다.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정말 싫어 질때가 많습니다. 왜 싫어지냐구요? 돈이 안되고 까먹기만 할때 정말 싫어집니다. 하지만 배당주는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때가 되면 따박 따박 월급이나 월세처럼 나오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시세차익이 마이너스가 되는 것보다 배당 받는 날이 기대가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식을 보유하고 싶어지는 인내심이 커질 수 있어 장기투자가 가능한 수단입니다. 

4. 역사적 증명사례가 있습니다. 배당투자의 대부라고 할 수 있는 제레미 시겔 교수님의 투자책 "투자의 미래"라는 책에서 발견한 사례입니다. " 대다수 투자자는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경제 성장을 이끄는 기업이 더 나은 수익을 준다는 믿음을 가집니다. 1950년대 대표적인 성장주 IBM과 스탠더드오일의 실제 투자사례를 비교해 봅시다. 두 주식을 1950년에 매수한 다음 매년 수량하는 배당금으로 주식을 늘리면서 2003년말까지 보유했을 때 실제 연평균 투자수익률은 IBM은 13.83%, 스탠더드오일은 14.42%로 계산됩니다. IBM은 좋은 성과를 냈으나 투자자 또한 그러한 결과를 기대했기 때문에 주가는 계속해서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반면에 스탠더드오일 투자자는 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 수준이 매우 낮았고 덕분에 주가도 계속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투자자는 배당금의 재투자를 통해 더 많은 주식을 보유하게 됬습니다. 이 같은 주식 수의 차이가 스탠더드오일 투자자에게 더 높은 투자 수익을 안겨준 셈입니다." 제레미 시겔 교수님의 책에서 찾아본 역사적 사례에서도 이러한 배당주 투자의 장점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