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전인구 경제소장의 경제적자유 독립기] 세븐_책소개, 작가소개, 느낀점

머니정보왕 2023.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전인구 경제소장님의 경제적 자유 독립기인 세븐이라는 책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해당 책 내용과 독후감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하오니 해당 책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븐 책 소개

 

 

 

 

폭넓은 시야와 정확한 경제 분석으로 58만 구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전인구경제연구소 소장, 전인구. MZ세대의 투자 멘토이자, KBS <국민 영수증>에서 재무 코치로 활약할 만큼 전문성을 인정받은 그가 이번에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들 수 있는 7가지 비밀을 담은 책, 《세븐》을 출간했다. 이 책은 58만 구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전인구 소장의 재테크 공부법, 투자 과정, 위기 대처법에서부터 주식 부동산 실전 투자법, 성공 투자법 7가지 등 실질적인 투자법까지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제대로 된 정보를 주는 재테크 전문가’라는 그에 대한 평가는 부를 향한 근성과 철저한 전략이 바탕이 되었다. 가난을 돌파하기 위해 15살에 경매 책을 찾아 읽을 만큼 간절했던 그는 대학에 입학한 뒤 과외를 하며 1억 이상을 벌었지만 돈은 모이지 않았다. ‘왜 열심히 일하는데 돈은 불어나지 않을까?’ 이 질문에서 그가 발견한 것은 ‘두 개의 시간’이었다. 하나의 시간은 직장인으로서의 업무 시간이었고, 다른 하나는 퇴근 후 재테크 공부 시간이었다. 그는 수많은 투자서를 읽으며 정보를 섭렵하고 공부하면서 돈의 흐름을 볼 수 있었고, 마침내 서른다섯에 평생 먹고살 돈을 마련하기에 이르렀다.

 

세븐 작가 소개

 

 

작가 전인구

〈전인구경제연구소〉 소장. 구독자 67만의 경제 유튜버.


20살 때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하면서 만 15년이 지난 35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돈의 흐름을 읽는 탁월한 안목과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MZ세대의 투자 멘토’로 주목받고 있다. KBS 〈국민 영수증〉에서 재무 코치로 활동했고 이외에도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현재 웹드라마, 웹툰, 영화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제작사를 설립해 사업가로 도전 중이다.저서로는 《세븐》, 《돈의 흐름》, 《주식의 심리》, 《내 월급 사용 설명서》 등이 있다.

 

출생

1986년 8월 5일 경기도 이천 ( 38살 )

학력

공주고등학교

부산교육대학교 초등교육학 학사

 

운영중인 유튜브

https://www.youtube.com/@moneydo

 

전인구경제연구소

광고 & 출연 문의 : dodarimedia@naver.com 멤버십 가입(월1회, 주1회 스터디) https://bit.ly/3tFjRb1

www.youtube.com

 

세븐 느낀점

재테크 실전서라는 점보다는 전인구님의 지금까지의 인생 수필집 같은 책이었습니다. 그가 왜 돈이라는 것에 목을 메여야만 하는지 또 이러한 돈에 대한 집착을 통해서 그가 어떻게 이러한 경제적 자유를 이루게 되었는지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돈을 벌기 위해서 다양한 방식도 있지만 스스로에 대한 간절함이 없다는 것을 이 책을 읽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돈을 많이 벌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마음만 이렇게 먹고 돈을 제대로 벌기 위한 전략과 전술없이 20대에는 무작정 아르바이트를 하면 돈을 벌 수 있겠다는 허접한 생각만 했습니다. 그러면서 우쭐하면서 돈좀 번다고 대학생 시절을 흘려 보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전인구 경제소장님은 달랐던거 같습니다. 과외를 통해서 시간당 단가를 늘리고 또한 돈을 더 벌기 위해서 자신의 부업이었던 과외를 학원까지 확장을 했고 이러한 사업시스템을 자기 것으로 가지고 가기 위해서 자신만의 합습소를 차리기 까지 대학생으로 할 수 있었던 최고의 퀄리티 일을 하셨던거 같습니다. 이러한 일이 바탕이 되어서 직장 4년을 다니는 효과를 냈다고 했습니다. 학업을 병행하면서 직장 4년을 다닌 것과 같은 돈을 모은 것이니 정말 대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일이 가능하다는 것은 정말로 간절함만이 이루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대학교를 다니는 동안에 소장님과 같이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하고 대학교 학업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전인구 소장님 처럼 종잣돈을 많이 모으지는 못했던거 같습니다. 친구를 좋아하고 사람들을 좋아하고 허세끼가 조금 있어서 소장님처럼 큰 종잣돈을 모으지 못했던거 같습니다. 또한 사회생활 초반에도 이러한 습성이 고정이 되어서 긍정의 방향으로 전환되기가 참으로 어려웠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도 가족이라는 것이 생기고 나서 간절함이 생겼던거 같습니다. 이러한 간절함이 지금의 돈에 대한 행동하는 사람으로서 움직이는 동력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 물론, 결혼전에도 부모님이나 형제들이 있었지만 결혼만큼 책임감이라는 타이틀이 부담감으로 오는 것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

 

이 분을 보면서 경제적자유로 가기 위한 로드맵을 그려보았던거 같습니다. 첫 번째 처절하게 종잣돈을 모아야만 한다. 두번째 종잣돈을 모으면서 투자수단에 대한 공부를 마무리 해야 한다. 세 번째 투자기회가 왔을 때마다 종잣돈을 투입한다. 네 번째 끓임없는 현금흐름 수단을 가지기 위해 개발하고 현금흐름 수단을 확보해야만 한다. 다섯번째 이러한 시스템을 반복해야 한다. 이러한 반복끝에 경제적인 자유가 도래할 수 있다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소장님은 대학교 시절부터 계속해서 현금흐름을 창출 했으며 이러한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종잣돈을 모았습니다. 이렇게 모은 돈으로 주식과 부동산에 자신만의 스트라이크 존이 올 때까지 재테크를 공부하를 했으며, 공부를 하면서 기회가 올때마다 투자를 했으며, 틈이 나는 시간 마다 책을 집필하던지 유튜브, 쉐어 하우스 등 다양한 현금흐름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투자시에 성과가 난다면 회수를 하여 종잣돈을 계속 키우며 현재까지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저도 이러한 스토리를 보면서 아직 직장인이지만 열심히 직장일도 열심히 하고 다양한 부업 등을 하면서 적절히 현금흐름을 늘릴 수 있는 방식을 생각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회들을 보면서 역발상 투자시점이 올 때마다 길목을 잡는 투자 시점과 확률이 높은 싸움을 하면서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면서 경제적 자유로 가야 될거 같은 힌트를 얻었던거 같습니다. 

 

비록 제가 생각했던 스토리지만 저는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전에 읽었던 시크릿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상상한 대로 이루어 진다고 말 합니다. 지금 제가 이러한 스토리를 상상했기에 제 꿈을 명확히 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명확함을 바탕으로 더 나은 내일을 발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스토리가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그 끝은 성공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