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이야기

김봉수 교수님의 주식투자_프로필, 투자 계기, 투자 방법, 자산, 추천책

머니정보왕 2023. 9. 26.
반응형

 

 

 

 

 

어느 한 교수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김봉수 교수님의 주식투자 이야기입니다. 김봉수 교수님의 야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김봉수 교수님 프로필

 

1977~1981 서울대학교 화학 학사
1981~1983 서울대학교 화학 석사
1984~1990 UC버클리 화학 박사
1990~1994 일본 분자과학연구소 연구원
1994~1996 경북대학교 교수
1996~2019 카이스트 화학과 교수

 

2019년까지 연구와 교수생활을 하였으며, 현재는 퇴직하시어 전업투자자로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계십니다.

김봉수 교수님은 2005년 종잣돈과 대출금으로 4억원의 투자금을 마련하여 11년 만에 500억 이라는 어마어마한 돈을 가지게 된 자산가 입니다. 이러한 일화들이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한국에서 투자계에 살아 있는 전설로 손 꼽히는 분이십니다.

 

김봉수 교수님 투자 계기

연구 생활 중 2000년 초 회의감이 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초중고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고 공부를 잘하고 열심히 살면 부자가 될 줄 알았지만 통장 잔액을 보면 반대였다고 합니다. 아이들 유학비를 보태기도 빠듯했던 때 나보다 학창시절에 성적이 좋지 못했던 친구가 고급 차를 끌고 동창회에 나오는 모습은 그에게 충격을 주었다고 했습니다.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그때 주식으로 이름을 날렸던 친구가 주식투자를 권유해 주었다고 합니다. 그는 "2002년 주식으로 큰돈을 벌었던 사부(친구)가 책 한 권을 주더라. 그러면서 몇 개 종목을 찍어줬는데 2년 후 그가 말한 60% 주식이 다 2배 이상 올랐더라. 주식투자가 답일 수도 있겠다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주식투자를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이러한 자신의 경제적 현실에 후회가 몰려왔고 이후 책을 사서 공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봉수 교수님 투자 방법

교수님의 투자 방식은 생활 속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직접 제품을 써보고 이러한 제품이 마음에 든다면 투자 대상 목록에 두었다가 연구를 거듭하면서 투자를 진행하십니다. 이와 더불어 회사의 경연진을 주로 본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와 같은 기업의 최고 경영자가 어떤 사람인지를 찾아보고 판단을 한다고 합니다. 주로 대기업의 주식보다는 중소기업 형태의 주식에 투자를 하십니다. 잠재된 종목들이 3배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 준다면 해당 주식들의 매도 타이밍을 잡는다고 애기하셨습니다. 

 

 

그의 투자 사례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를 타보고 차가 정말 마음에 들어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찾기 시작했고 대원산업이라는 부품회사에 투자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500과 진라면이 마음에 광동제약과 오뚜기에 투자를 하셨다고 합니다. 이외에 그에게 가장 큰 투자처로 소개 되고 있는 F&F가 있습니다. 백화점에서 MLB라던지 F&F라는 기업이 선보이는 제품들이 마음에 들어 회사의 주식을 보유하여 큰 수익을 내셨다고 합니다.

 

 

 

김봉수 교수님 자산

2005년 부터 시작해 11년만에 500억의 자산을 일구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아마 부동산과 다양한 자산, 주식등을 통해 500억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김봉수 교수님 추천책

교수님이 초보투자자에게 권한 사항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유명한 책 5권을 10번 이상 읽고 주식투자를 하라고 권유하였습니다. 그만큼 초보투자자에게 책은 귀중한 존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가 추천한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피터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필립피셔의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