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이야기

황현희의 투자이야기_프로필, 투자방식, 재산

머니정보왕 2023. 9. 23.
반응형

 

 

개그맨에서 자산가가 되어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한 분이 계십니다. 바로 황현희라는 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의 스토리를 파악해 보고자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글을 읽으며 좋은 정보 얻어 가셨으면 합니다.

 

 

 

황현희 프로필

1980년 생으로 현재 42세이며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출생하였습니다. 현재 가족으로는 배우자와 아들이 같이 거주중입니다. 관동대학교에 행정학/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한 때는 연세대에서 경제학 석사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경제학 석사는 중퇴를 하였습니다. 2004년에 KBS개그맨으로 세상에 데뷔하였습니다. KBS 개그콘서트의 황금기를 자랑하는 멤버이며 최고 히트작인 황현희 PD의 소비자 고발이며, 집중토론, 범죄의 재구성, 많이컸네 황회장, 불편한 진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코너 등을 통해 "왜이러는 걸까요?", "조사하면 다나와" 등의 히트 유행어도 보유하고 있는 인기 개그맨이었습니다. 하지만 2014년도에 개그콘서트가 막을 내리면서 직장을 잃었습니다. 이후에는 투자의 세계에 입문하여 2016년도 부터 부동산 투자를 기점으로 주식, 비트코인 등에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유튜브나 경제/투자강연, 책을 집필하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황현희 투자방법

황현희 투자스타일은 자기 자신을 아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개그콘서트의 폐지이후 무엇을 먹고 살아야 하나?라는 고민에서 투자에 입문하였습니다. 투자를 할 시에 본인이 무엇을 잘하는지 강점을 파악하였으며 이러한 과정 속에서 자신이 투자 초보자라는 것에서 인정을 시작하였니다. 또한 빠르게 움직이는 단타에는 소질이 없다는 것을 파악하고 장기투자라 스타일로 자산을 운용하는 스타일 입니다. 본인이 투자 초보자라는 것을 인정을 하였기 때문에 각 자산별 비겁한 시점을 노려 투자를 진행하여 왔습니다.

 

비겁한 투자란 자신이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신의 영역에서 본인의 자금을 투자하는 방법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1년 엄청난 주식시장의 상승장에서 본인에 그릇에 감당할 수 없는 영역이라 판단이 되어 모두 매도하였고 투자 손실의 위기를 피해 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자신의 그릇이 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파악할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20년 코로나 장에서는 자신의 무지를 알았기에 미국의 인덱스펀드나 테슬라, 애플의 투자대상물을 10% 하락할 때마다 분할 매수하여 타이밍을 잡고자 하였으나 미국의 주식시장은 이러한 기회를 오랫동안 제공하지 않아 아쉬움을 느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본인의 주요 투자 대상물은 부동산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용인 아파트, 성동구 갭투자, 신길동 단독주택 투자를 2016년도 부터 투자를 하였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부동산 분위기가 좋지 않아 지금과는 상반된 분위기 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황현희님이 생각하는 비겁한 지점에 있었던 투자대상군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현재는 시드머니를 모아 보유한 부동산을 월세화 시키는 현금흐름 시스템을 구현하였으며 투자만으로 개그맨으로 버는 소득을 벌어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비트코인에도 투자를 하였습니다. 이전에 그가 비트코인에 대한 유명한 일화가 있었습니다. 개그맨으로 있었던 시절 수입료로 비트코인을 받았는데 이러한 비트코인을 식사비용으로 써서 매우 안타까웠다는 일화입니다. 아마 당시에 식사가격이 지금은 10배 이상의 가치로 환산되었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투자로 성공한 황현희 씨도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노동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하고 있습니다. 노동을 해서 시드머니를 모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시드머니가 부족하다면 무조건 노동을 해야하며 이러한 시기를 원화 채굴의 시기라고 하였습니다. 그가 만약 20대의 친구에게 조언을 할 수 있다면 "열심히 노동을 해서 노동의 가치를 알고, 시드머니를 모아 1억이상의 자금을 모아 비겁한 지점을 노려 과감히 투자를 할 것"이라고 보도된 바 있습니다.

 

황현희 재산

20대, 30대 시절의 개그맨으로 절실히 노동의 결과로 벌어들인 수입을 투자를 통해 100억대의 자산가 반열에 올랐다고 합니다. 현재는 보유하고 있는 주식 등을 정리하며 부동산과 비트코인,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금리 시대인 만큼 비겁한 지점이 올 때까지 열심히 원화채굴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원화채굴 방식으로는 유튜브와 강연, 방송출연 등으로 다음 시기에 대비한 시드머니를 계속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그의 자산 배분은 부동산이 60%, 현금 35%, 비트코인 5%의 비율로 자산배분이 되어 있습니다. 즉 부동산 60억, 현금 35억, 비트코인 5억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