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서민의 부자되기 습관_작가 소개, 책 소개, 느낀점

머니정보왕 2023. 7. 15.
반응형

 

 

작가소개

강용수 작가님

가정 형편이 어려워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종합고등학교 인문계에서 실업계(기계과)로 전과했다. 19세에 사회생활의 첫발을 떼고 직장 상사의 도움으로 야간대학에 다녔다. 하루라도 빨리 가난에서 탈출하여 부자로 살고 싶었던 그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수익형 자산에 투자하는 법을 공부했다. 그것이 맨주먹뿐인 그에게는 부를 일구는 기초자본이 되었다.20대 중반부터 30대 후반까지 근 15년 동안 절약하고, 가계부와 자산평가서를 쓰면서 재정상태를 점검했다. 그 결과 종잣돈을 모아 구매한 아파트, 원룸 건물 및 오피스텔, 태양광발전소 등에서 매달 7,000만 원의 자산소득이 발생하고 있다. 43세에 70억 자산가가 되었고, 5년 후인 2022년 그의 자산은 128억으로 불어났다.현재 자동화장비 제조업체인 (주)HMT 대표이사, 임대법인 ㈜아름다운사회, ㈜아름다운세상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다. 각종 강연과 유튜브 방송을 통해 자산관리 및 수익형 자산을 분석, 투자, 유지하는 실전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싱글파이어 용주주(용수형, 건물주 만들어주)는 조회수 170만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저서로는 《부자는 돈이 일하게 한다》, 《서민의 부자되기 습관》,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 등이 있다. 

 

책소개

경제지식이 부족하고 금융문맹자였던 20대 초반의 월급쟁이는 생각했다. ‘왜 열심히 일하는데 늘 돈에 쪼들릴까?’ 그는 자본가로 사는 방법을 연구해야 함을 자각하고, 매일 차근차근 부자가 되기 위한 돈 공부를 했으며, 부자들의 생각습관과 행동습관을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었다. 그 결과 45세에 120억 자산을 가진 서민갑부가 되었다.현재 아파트, 원룸 및 오피스텔, 상가 등 150여 곳에서 매달 수천만 원의 임대료와 월세가 들어오고 태양광발전소 2곳에서도 수익이 생긴다. 이 책을 읽다보면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얻을 수 있고, 돈이 일하게 하는 부자의 습관에서 지혜와 통찰을 배울 수 있다.계획소비, 월간 자산 분석을 하는 가정경영에서부터 주식 및 부동산 등의 수익형 자산에 투자하는 실전 비법, 돈이 일하게 해 월급보다 많은 자산소득을 만드는 단계별 시스템까지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 실천 지침이 빼곡하다.

 

느낀점

유튜브에서 강용수님의 스토리를 보게 되었다. 도서관에서 그의 책이 발견되자 반가워서 책을 읽게 되었는데, 가슴이 뭉클했다. 나보다 형편이나 여건이 안좋은 사람도 성공 할 수 있으며, 부자도 될 수 있구나 그러니 나도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왜 같은 사람인데 왜 나는 아니구 다른 사람은 맞는 걸까? 그러니 나도 할 수 있음을 인지해야 겠다. 결국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강용수 대표님이 이 책에서 여러가지 말씀을 하시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 같다.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찾지 않고 남들이 좋다고 하여 따라다니다 보면 무엇을 하는지 모를 때가 있을 것 같다. 이것은 마치 직장에서 일을 하는데 나에 대한 파악을 전혀 하지 않고 일을 하니 적성에 맞지 않는 꼴이 되는 것과 같은 형세이다. 나도 지금 나와 맞지 않는 직장일을 계속 하는데, 적성에 맞지 않다. 그러니 투자라도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하는 것이 나의 적성을 찾는 하나의 과정이 아닐까 싶다.

이 책에서는 엄청난 수익을 내는 비법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혹시 유튜브나 다른 사람들의 추천으로 책을 읽으면서 큰 비법이 있는 거 아닌가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것은 없다. 하지만 정신머리 교육은 되는 것 같다. "요행을 바라지마라" 이 말이 정답이다. 혹여나 이 책을 읽고 아 나도 이 사람처럼 하루 아침에 100억 자산가가 될거야 라고 생각한다면 큰일 날 사람이다. 요행을 바라지 말고 목표를 정하고 저축과 절약을 통해 종잣돈을 모아라. 그런 다음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실행해 그 크기를 늘려가라. 이렇게 실행을 반복하다보면 큰 부자가 될 것이다. 이것이 맥락이다. 또한 겉멋 들지 말고 부자인척이 아니라 진짜부자로 거듭나라고 말씀하신다. 진짜부자란 자신의 가족을 사랑하고 자신의 일을 사랑하며, 주위에 이웃들에게 친절과 사랑을 베풀 수 있는 사람이다. 진짜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 한푼에 쩔쩔매지 않을 수 있어 아량도 넓은 사람이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다. 본인도 이런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매달 들어오는 월급을 저축과 절약을 통해 종잣돈을 만들고 나에게 현금흐름을 가져다 주는 자산을 꾸준히 구입해 나에게 맞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한다.

 

 

 

 

 

 

 

 

 

 

 

반응형

댓글